리뷰/추천책 / / 2023. 4. 14. 10:25

일본 고액납세자의 부자되는 방법에 관한 책 - 사이토 히토리

반응형

나는 책을 많이 읽는 편인데, 많이 읽다 보니 나중에는 어떤 책을 내가 읽었는지 그리고 그 책을 읽고 어떤 영감을 받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다. 그래서 짧고 간략하게나마 리뷰를 남길까 하는데 그것도 생각처럼 쉽지는 않다. 일단 글을 쓰려고 하면 에너지가 들어가고 굳이 글로 남길 필요성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렇지만 기록으로 남기면 무조건 좋을 거란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계속 상기시켜줘야 할 필요성이 있다.

일본에서 고액납세자 1위라는 사이토 히토리의 책이 절판상태로 있다가 다시 재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중고책으로 고가로 거래되고 있었다고 한다.

 

174페이지의 다소 얇지만 굵직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이다. 나는 시크릿류의 책이나 목표성취관련 여러 책들을 읽어보았으나, 이 책은 그 책과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 

 

시중에는 죽기살기로 노력해야만 성공한다는 책들도 더러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죽기 살기로 노력하라는 책이 아니다.

 

그저 매일 나는 참 행복해. 못할 것도 없지. 이런 긍정적인 말을 매일 1000번씩 소리 내어 반복하라는 것이다.

 

중요한 포인트는 소리를 내어 말하라는 것이고, 이것을 노력하며 애쓰는 느낌으로 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저 꾸준하게 나는 참 행복해라고 되풀이 하면 나머지는 알아서 저절로 성취되더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긍정적인 책을 접하다보면 자신이 지금까지 얼마나 부정적인 사고방식에 인생을 스스로 제한했는지 깨달을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