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읽은책 / / 2022. 10. 4. 17:12

50대에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 서미숙 저자의 돈버는 습관

반응형

보통 재테크나 창업에 관련한 책은 20~40대를 겨냥해서 나온다. 그런데 이 책은 50대를 겨냥해서 나온 책이다. 50대에 시작해서 부자가 과연 될 수 있을까? 저자가 무일푼에서 시작해서 부자가 된 것은 아니다. 저자는 재산이 있는 맞벌이 상태에서 새벽 기상과 독서, 재테크 공부를 시작하고 1년 6개월 만에 25억의 자산가가 되었다. 학원을 운영하다가 재정난으로 학원을 폐업하고 찜질방에서 일하면서 찜질방 이모라고 불리던 저자를 바꿔준 것은 어떤 습관이었을까?

서미숙 저자는 맞벌이를 하면서 어느 정도 재산이 있는 상태에서 매일 아침 새벽에 일어나면서 글쓰기와 독서를 실천하면서 인생을 변화시켜나갔다. 193페이지에 보면 1년 6개월 만에 25억 부자로 성공했다고 나온다. 부동산이 1채가 3채가 되면서 자산이 25억으로 불어난 것이다.

저자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 부자들을 관찰해보니 부자들은 새벽에 기상하는 습관, 독서습관, 운동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래서 무작정 따라 했던 것은 새벽에 일찍 일어나기와 독서였다. 책을 읽다 보니 그것을 글로서 남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블로그를 하면서 이웃과 소통을 하면서 또 하나의 수입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내었다. 블로그로 글을 쓰면서 작가가 되고, 자신의 노하루를 공유하는 원데이 강의도 개설하였다. 자신의 재능을 수입으로 연결하는 부분이 쉽지가 않은 부분인데 이런 부분이 배울 점이다.

저자는 매일 1만 4천보씩 걸었다. 이것도 꾸준히 하기 쉽지 않은 습관이다. 매일 만보 이상 걷는 습관은 아주 좋은 습관이고 누구에게나 권한고 싶다.


서미숙 저자의 루틴

1. 새벽 4시 기상 ~ 7시 (3시간)
일과를 적고 중요한 일정은 형광펜으로 칠한다
독서
경제신문 읽기
글쓰기
졸음이 오면 스트레칭

2. 아침 7시 ~ 9시 (3시간)
주부이기 때문에 식사 준비를 하고 쉰다.
아침을 먹고 산책을 한다.

3. 아침 9시 ~ 낮 12시 (3시간)
산책 후 집으로 돌아와 새벽에 읽었던 책을 다시 읽는다.
zoom코칭을 하거나 블로그 포스팅
형광펜으로 중요도 표시
글쓰기 독서 -> 분홍색
강의 청취나 개인 공부 -> 주황색

4. 낮 12시 ~ 오후 2시 (2시간)
밥을 먹고 커피를 마신다.
낮잠을 자기도 한다.

5. 오후 2시 ~ 오후 5시 (3시간)
새벽에 하지 못한 일을 다시 하거나 운동을 한다.
오후 4시 인터넷 부동산 강의를 듣는다

6. 오후 5시 이후 자유
남편이 올 시간이 다가오므로 저녁 준비
TV 시청은 1시간 정도 하는 편
카페나 블로그에 댓글 달기
새벽 4시에 기상을 위해서 저녁 10시에는 자는 편


부록편에 서여사의 확언

다른 확언과 다른 점은 현재완료형인 것이 특징이다. 한번 살펴보고 비슷하게 만들어 보도록 하자.

  • 나는 2023년에 경제적으로 자유롭다.
  • 나의 통장잔고는 1억 원이다.
  • 나는 부동산을 5채 가지고 있다.
  • 나는 수도권 상가주택을 낙찰을 받았다.
  • 나는 오션뷰 아파트에 살고 있다.
  • 나의 블로그 이웃수는 1만 명이다.
  • 나는 매일 건강하다.
  • 나는 한 달에 두 번 가족과 임장을 다니고 있다.
  • 나는 가족과 2022년 9월에 마라톤 5km를 완주했다.
  • 나는 1년에 책 100권을 읽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